카프리치오 (Capriccio) – 아이튠즈 필요없는 아이폰 음악 앱 추천

카프리치오 (Capriccio) 앱은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핸드폰, 테블릿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음악 플레이어 이다.

카프리치오 (Capriccio) Pro
카프리치오 (Capriccio) Pro

오늘 카프리치오 (Capriccio)를 아이폰 음악 앱으로 추천하고 소개할 예정이지만, 원래 이 앱은 내가 언어 학습기 용도로 사용하려고 구매 했던 어학기 앱이었다.

구매한 지 10년이 넘었는데, 한동안 잘 사용하지 않다가 다시 언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찾게 되었다.

간만에 사용하려고 보니 많은 것이 업데이트 되어서 다시 적응해야 하는 앱이 되어 있었다. 그래도 사용하는 기능이 일정하다 보니 금새 적응하고 다시 애정하는 앱이 되었다.

그럼 카프리치오 (Capriccio)는 어떤 기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카프리치오 (Capriccio) 가격과 유료, 무료 차이

카프리치오 (Capriccio) 앱은 유료 버전인 카프리치오 (Capriccio) Pro 와 카프리치오 (Capriccio) 가 있다. 카프리치오 (Capriccio) Pro 는 한국 앱스토어 기준 3,3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달러 결제인 경우에는 1.99달러로 표시된다.

카프리치오 (Capriccio) 유료와 무료 버전의 차이는 광고 창이 있는지 없는지와 카프리치오 Pro (Capriccio Pro)는 아이패드나 테블릿을 지원하는 정도 밖에 없는 것 같다. 핸드폰에서 사용한다면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좋고, 만족감이 크면 그때 유료 버전인 Pro를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카프리치오 (Capriccio) 특징

카프리치오 (Capriccio)는 애플 계정 기준으로 카프리치오 Pro 를 한 번 결제하면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앱이다.

카프리치오 (Capriccio)의 폭넓은 사용자 환경 지원

MacOS, Windows 를 가리지 않고 어떤 컴퓨터를 사용하든 PC에서 아이튠즈 (iTunes)나 파인더 (Finder) 를 사용하지 않고 동기화 없이 핸드폰이나 테블릿에 파일을 넣을 수 있다.

아이튠즈 동기화 없이 음악 파일을 관리하면서 듣고 싶은 아이폰 사용자에게 꽤 매력적인 기능이 많은 앱이라 생각한다.

게다가 Wi-Fi를 통한 무선 파일 전송도 지원하고, FTP, WebDAV 연결을 통해 음악 파일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한다.

카프리치오 (Capriccio)의 다양한 포맷 지원

MP3 뿐만 아니라 FLAC, APE, WV, MPC, WAV, M4A, OGG, AIFF, CAF, MID, OPUS 등 정말 다양한 파일을 지원한다. 내가 원하는 음악 파일은 다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 기본 음악 앱이나 다른 앱 필요없이 카프리치오 (Capriccio) 만을 사용하는 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

카프리치오 (Capriccio) 주요 기능

카프리치오 (Capriccio) 음악 플레이어 기능

FLAC, APE, WV, MPC, WAV, M4A, MP3, OGG, AIFF, CAF, MID, OPUS 등 다양한 음악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플레이어에서 고음질 오디오를 제공한다.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이 작용하겠지만, 이 정도면 깔끔하고 기본은 파란 색으로 되어 있지만, 색상도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커스텀 하면 된다.

카프리치오 (Capriccio)의 가사 보기 기능

내 음악 파일에 가사가 포함되어 있다면 가사를 볼 수 있고, 가사 글자 크기도 조절할 수 있다. 가사를 확인 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가사가 있는 파일이라면 앨범 아트 화면을 터치하면 바로 가사가 보인다.

카프리치오 (Capriccio)의 플레이리스트 기능

사용자는 자신만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고 원하는 곡을 추가하여 나만의 음악 폴더를 만들거나 관리 할 수 있다.
재생목록을 직접 만들고 편집할 수도 있고, 폴더를 생성하고 파일을 복사, 이동, 삭제 할 수 있으며, 음악 파일 이름도 변경할 수 있다.

카프리치오 (Capriccio) 라이브러리 관리 기능

Capriccio는 음악 파일을 앨범, 아티스트, 장르로 분류해서 볼 수 있는 라이브러리 관리 도구를 제공한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안 되면 답답한 기능이라 가끔 사용할 때 마다 칭찬하게 되는 기능이다.

카프리치오 (Capriccio) 어학학습 기능

구간반복, 배속조절, 피치조절, 점프탐색 언어 학습을 위한 구간 반복, 배속 조절, 피치 조절, 점프 탐색 등 어학 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나는 외국어 공부를 할 때, 속도 조절이나 구간 반복은 정말 많이 사용한다. 공부하는 언어로 된 음악이나 대사 파일을 들을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 중이다.

카프리치오 (Capriccio) 다양한 음향 효과 및 이퀄라이저 기능

기본 음향효과를 비롯해 3D 입체 음향효과를 통해 생생하고 풍부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사용자는 큐 기반의 음향효과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와 음향효과를 공유하여 수천 가지 설정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음악의 음질을 조절하고 특정한 사운드 설정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를 제공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칭찬하는 기능인데, 나처럼 음향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돼지 목의 진주 같은 기능이다.

카프리치오 (Capriccio)의 다양한 부가 기능

리모트 컨트롤 및 잠금 화면 컨트롤, 취침 예약, 화면 잠금 방지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리모트 컨트롤 기능은 기본 음악 앱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당연하다고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따로 구매를 해서 음악이나 어학기 앱을 사용해 보면 안 되는 경우들이 있다. 없으면 정말 불편한 기능인데, 지원하기 때문에 편하다.

취침 예약, 화면 잠금 방지 기능 또한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보너스 같은 기능이다.

카프리치오 (Capriccio) 사용 방법

카프리치오 (Capriccio) 저장소에 음악 넣는 방법

1. 카프리치오 (Capriccio) 메인 화면에서 아래 폴더 모양을 누른다

2. 카프리치오 (Capriccio) 탐색기 화면에서 “+” 모양을 누른다.

3. 저장소를 선택한다.

4. 카프리치오 (Capriccio) 파일 저장소를 선택한다.

5. 상단 오른쪽 세로 점세개를 누르고, Wi-Fi 파일 전송 “시작”을 누른다.

6. 컴퓨터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 창에 안내된 주소를 넣는다.

7. 카프리치오 (Capriccio) 서버 창이 보이면 여기에서 Upload Files 나 New Filder 를 선택해서 음악 파일을 넣거나 새로운 폴더를 만든다.

8. 카프리치오 (Capriccio) 서버에서 New Filder 를 선택하고 폴더를 만들어 준다.

9. 카프리치오 (Capriccio) 서버에서 음악을 넣을 폴더를 선택한다.

10. 카프리치오 (Capriccio) 서버 폴더 내에서 Upload Files 를 선택한다.

11. Select 를 눌러서 넣어 줄 음악 파일의 위치를 찾거나

11.1 원하는 파일을 끌어와서 넣어 준다.

12. 카프리치오 (Capriccio) 서버 내 폴더에 추가되는 파일의 진행 사항을 볼 수 있다.

13. 카프리치오 (Capriccio) 서버에 음악 파일 업로드를 마친 상태!

14. 카프리치오 (Capriccio) 앱으로 돌아가서 음악 확인하면 된다.

카프리치오 (Capriccio) 음악 넣는 다른 방법들

카프리치오 (Capriccio)는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

다음에는 그 다양한 방법들 가운데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카프리치오 (Capriccio) 음악 넣는 다른 방법에 대해서 다뤄 보도록 하겠다.

아이폰 기본 음악 앱이나 아이튠즈 동기화에 지친 동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관련 글

이 블로그의 다른 글이 궁금하다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