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즐링 감바스 – 필리핀 세부 감바스 레시피

시즐링 감바스는 필리핀에서 매우 인기 있는 해산물 요리 중 하나이다. 감바스는 스페인어로 ‘새우’를 의미하는데, 필리핀은 섬나라답게 신선한 새우를 주재료로 사용하여 만들어지고, 가격 또한 저렴해서 매우 인기있는 요리이다 .

특히 세부와 같은 해안 도시에서 많이 즐겨먹는 요리인 감바스들 가운데 세부만의 특색이 느껴지는 시즐링 감바스는 매콤하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1. 시즐링 감바스의 유래와 역사

시즐링 감바스의 출발점인"감바스"라는 요리 이름의 유래는 스페인에 있다. 스페인의 전통적인 요리인 "Gambas al Ajillo(감바스 알 아히요)"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필리핀은 오랜 기간 스페인 식민지로 지배되었기 때문에 많은 스페인 문화와 음식들이 현지 요리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
그러나 스페인의 '감바스 알 아히요'와는 다른 시즐링 감바스는 필리핀 현지의 재료와 특색을 반영하여 필리핀 스타일로 변형되어 만들어진 요리이다.
시즐링 감바스와 감바스 차이

시즐링 감바스의 출발점인 “감바스”라는 요리 이름의 유래는 스페인에 있다. 스페인의 전통적인 요리인 “Gambas al Ajillo(감바스 알 아히요)“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필리핀은 오랜 기간 스페인 식민지로 지배되었기 때문에 많은 스페인 문화와 음식들이 현지 요리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

그러나 스페인의 ‘감바스 알 아히요’와는 다른 시즐링 감바스는 필리핀 현지의 재료와 특색을 반영하여 필리핀 스타일로 변형되어 만들어진 요리이다.  

2. 시즐링 감바스의 특징

시즐링 감바스의 매운 맛과 풍부한 토마토 소스의 매력

시즐링 감바스의 특징 중 하나는 매운 고추를 넣거나 스리라차 등의 소스로 매운 맛을 낸다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은 올리브 오일로 향을 더하는 스페인식 감바스와 다르게 풍부한 토마토 소스의 매력을 맛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신선한 새우를 사용하고, 다양한 양념과 함께 볶아내어 매콤하고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시즐링 감바스만의 특징이다. 

시즐링 감바스와 스페인 감바스의 차이점

시즐링 감바스와 스페인 감바스 알 아히요 사이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다. 스페인 감바스인 “Gambas al Ajillo”는 주로 마늘과 올리브오일로 새우를 간단하게 조리하는 요리이다.

반면에 필리핀 스타일의 시즐링 감바스는 토마토 소스와 매운 맛 그리고 다양한 양념들로 새우를 더욱 풍미있게 볶아내어 그들만의 스타일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필리핀 스타일 감바스는 현지에서 생산되는 새우를 활용하여 지역적 특산물의 맛과 신선함을 더욱 살려준다.
 
필리핀 감바스를 시도해본다면, 풍부한 맛과 스파이시한 토마토 소스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세부 여행에서는 현지에서 직접 맛볼 수 있는 감바스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3. 시즐링 감바스 재료 

시즐링 감바스의 중요한 재료 새우의 선택과 준비

감바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새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선한 새우를 고르면 감바스의 맛과 식감이 더욱 향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크기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새우를 사용할 때는 껍질을 까고 내장을 제거한 뒤 꼬리를 남겨두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때 새우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시즐링 감바스에 사용 되는 양념과 특별한 소스 소개

시즐링 감바스는 매운 맛과 풍부한 토마토 소스의 매력으로 유명하다. 주로 사용 되는 양념에는 마늘, 매운 고추, 양파 등이 있다. 필리핀에서는 현지 고추를 사용하지만 한국에서는 청양 고추나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하는데, 맛의 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했다. 또 필리핀에서는 토마토 소스도 통조림으로 된 토마토 소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케첩이나 방울토마토 등을 사용해도 괜찮은 맛을 낼 수 있었다. 
 

4. 시즐링 감바스 레시피

시즐링 감바스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자.

시즐링 감바스 레시피

1.팬을 중불로 예열한 후 버터와 올리브오일을 넣어준다.

2.버터가 녹기 시작하면 다진 마늘과 매운 고추를 넣어서 마늘이 약간 익을 때까지 저어준다.

3.마늘이 타지 않도록 주의하며 피망을 넣고 1~2분간 섞어가며 요리합니다.

이때 나만의 레시피를 밝히자면, 난 다진 마늘 보다는 저민 마늘을 사용한다. 다진 마늘을 사용할 때의 장점은 소스에 밥을 비벼 먹을 때 마늘이 위화감이 없다는 것이지만, 안주용으로 만든다면 저민 마늘이 더 먹기에 편하다고 생각이 된다.

4.새우를 넣고 새우의 색이 변하기 시작할 때까지 2~3분간 볶아준다.

5.새우의 색이 변하기 시작하면 와인을 넣고 약 1분 정도 와인이 흡수 되도록 잘 저어준다. 와인을 넣어주면 새우의 잡내도 잡아주고, 새우의 살도 더욱 탱글하게 만들어 준다. 만약 아이들과 함께 먹을 거라면 생략해도 좋다. 난 맛술이나 미림을 사용한다.

6.토마토 소스를 붓고 계속해서 저어준다.

7.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새우를 철판이나 담을 그릇에 옮겨준다.

시즐링 감바스를 철판에서 제공하는 경우와 그 이유?


일부 레스토랑이나 식당에서는 시즐링 감바스를 철판에 제공하는 경우가 있다. 이는 감바스를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철판은 감바스를 제공하는 동안 따뜻하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손이 데거나 감바스 소스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철판은 감바스를 시각적으로도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주며, 고객들에게 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즐링 감바스의 조리법을 따라해보면서 매콤하고 풍부한 토마토 소스와 함께 새우의 맛을 즐겨보자! 필리핀에서 현지의 맛집에서 직접 감바스를 맛볼 수 있다면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5. 시즐링 감바스를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

시즐링 감바스와 어울리는 음식과 술은?

시즐링 감바스는 신선한 새우의 감칠맛과 매콤한 맛으로 인해 다양한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감바스와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신선한 샐러드나 빵, 밥 어디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신선한 해산물의 맛과 풍미는 화이트 와인이나 스파클링 와인과도 정말 잘 어울린다.
 

시즐링 감바스와 필리핀 로컬 맥주와의 아름다운 조화!

필리핀은 여러 가지 맛있는 로컬 맥주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산 미구엘”과 “레드호스”가 인기가 많다. 시즐링 감바스와 함께 현지 맥주를 즐긴다면 더욱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사이드 디시로는 시즐링 감바스와 함께 신선한 바게트 빵을 곁들이는 것도 좋다. 바게트 빵은 감바스 알 아히요의 올리브 오일과도 잘 어울리지만, 시즐링 감바스 소스에도 흠뻑 적셔서 먹기에도 좋다. 또한 샐러드나 감자튀김, 파스타도 잘 어울린다. 프라이드 라이스나 갈릭 라이스 등의 밥과도 잘 어울린다. 당신이 어떤 사이드 메뉴를 선택을 하더라도 시즐링 감바스와는 완벽한 선택이다.
 

6. 시즐링 감바스 세부 현지에서 제대로 즐기기

세부의 유명한 로컬 맛집과 레스토랑들 소개

세부는 감바스를 맛볼 수 있는 많은 로컬 맛집과 관광객인 우리의 입맛에도 맛는 많은 레스토랑이 있다. 특히, 세부 시내와 해변가 지역에는 감바스 전문점과 현지 맛집들이 많이 있고, 현지의 신선한 새우를 사용한 정통 감바스, 시즐링 감바스 외에도 다양한 새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세부의 유명한 체인점들도 좋지만, 로컬 맛집들은 현지 문화와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멋진 장소들도 많아서 폭넓게 선택해 보기를 추천한다.

한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감바스 맛집 추천

한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감바스 맛집으로는 “쿠야제이(Kuya J)”나 “제리스그릴(Jerry’s Grill)”과 같은 레스토랑들도 있고, 골드망고그릴 같이 사진 찍기 좋은 곳들도 있다. 이미 많은 한국 블로거들에게 입소문이 난 이러한 맛집들은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맛과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다

아얄라 몰 등이 대형 몰에서 쇼핑을 하며 선택해 보는 것도 좋다.

당신이 좀 더 도전적인 사람이라면 시장을 찾아서 현지인들의 입맛에 맛는 시즐링 감바스 맛집을 찾아보는 것 또한 추천한다.
시즐링 감바스 현지버전

당신이 좀 더 도전적인 사람이라면 시장을 찾아서 현지인들의 입맛에 맛는 시즐링 감바스 맛집을 찾아보는 것 또한 추천한다.

당신이 좀 더 도전적인 사람이라면 시장을 찾아서 현지인들의 입맛에 맛는 시즐링 감바스 맛집을 찾아보는 것 또한 추천한다.
시즐링 감바스 현지버전2

스페인에서 감바스를 먹으면서 필리핀의 시즐링 감바스가 생각이 나서 이렇게 시즐링 감바스에 대한 찬사에 가까운 시즐링 감바스에 대한 글을 작성하는 사람이 나말고 있을까? 

시즐링 감바스를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당신이 필리핀 혹은 세부를 여행한다면 꼭 시즐링 감바스만의 특별한 맛과 향을 경험하고, 행복한 여행이 되기를 바라며 이 글을 마무리한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