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언박싱이 맞나?
미니학습지 스페인어 페이퍼 교재 / 디지털 교재 란?
미니학습지에는 페이퍼 교재와 디지털 교재가 있다.
말그대로 페이퍼 교재는 종이로 된 우리가 아는 노트? 책처럼 된 교재이다.
디지털 교재는 PDF 파일 형태로 되어 있어서 결제 후 미니학습지에서 사용하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그 어플에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플세트 (페이퍼 + 디지털) 버전도 있지만, 난 종이로 된 가벼운학습지가 있어서 미니학습지는 디지털 교재만 주문했다.
1+1 이라는 문구를 보면 왜 반발심이 생기는지ㅠㅠ
집에 있는 종이 책들도 모두 스캔하려고 비싼 스캐너를 산 이 마당에 페이퍼 교재는 차마 못 지른 거라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 난 가벼운학습지도 함께 공부할 거라 종이 교재의 감성은 가벼운학습지 스페인어로 채우려고 디지털 교재만 샀다.
그러나 대부분 나와는 상황이 많이 다를테니… 다들 막상 결제를 하려면 꽤 고민될 부분인 거 같긴 하다!
어찌됐든 난 디지털 Only 이라 당연히 학습지 박스가 없다^^;
솔직히 그래서 언방싱이라는 게 맞나 싶다 ㅠㅠ
대신! 더노트 앱에 대한 소감을 파헤쳐 줄테다.
“더노트 앱” 이라는 미니 학습지 앱에서 교재를 다운로드 받았다.
이름하여 “스터디미니 더노트 – 플렉슬 노트 필기 에디션” 이름도 거창하다! 그치만 꽤 잘 만들어진 앱이다.
스터디미니 더노트 – 플렉슬 노트 필기 에디션 어플 다운로드
스페인어가 가장 행복한 언어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강의가 재밌는 건지 스페인어가 그런 건지… 미니학습지의 스페인어 강의는 내 구미를 당겼다.
그래서 샘플 강의를 들어보고 바로 도전을 결심했다.
미니학습지 장점
난 디지털 교재를 선택했기에 교재 배송을 기다릴 것 없이 바로 교재를 다운로드 하고,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사실 아직 미니학습지 학습 시작단계라 미니학습지 내용에 대한 장점은 알기 힘들다.
아무튼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게 좋다.
사람들은 디지털 교재라 편하다고 생각할 텐데… 종이 교재는 종이 교재만의 매력이 또 있어서 아직은 디지털 교재가 더 낫다? 종이 교재가 더 낫다? 솔직히 난 어디에도 번쩍 손 들어 주기는 힘들 것 같다.
잊을 뻔 한 미니학습지 장점!
넉넉한 샘플 강의와 교재 체험이다^^
미니 학습지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모든 외국어 강의에 대한 학습지 샘플(각 5일치)과 강의를 이용할 수 있다.
미니 학습지 앱에 업로드 되어 있으니 태블릿에 다운로드 받아 이용해 보기를 추천한다.
미니학습지 단점
아직 시작 단계라 단점을 논하긴 어렵다^^;
벌써 미니학습지의 단점을 느낄 정도라면 결제를 안 했겠지 ㅋㅋㅋ
아~! 디지털 교재의 단점! 갬성이 부족해~ 갬성이 ㅋㅋㅋ
아직은 단점 보다는 주의할 점이라고 하는 게 맞을 것 같은데, 미니 학습지에서 제공하는 앱을 삭제하면 교재 또한 삭제된다고 한다.
이 내용에 대해서는 잘 이해가 안 가서 내용을 좀 더 찾아보고 다음 후기에 남기도록 하겠다.
일주일에 5강씩 들으면 되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잘 따라가면 될 듯 하다.
한동안 외국어 공부를 앱으로 했더니 문법 부분에 대한 약간의 갈증 같은 게 있었는데, 미니학습지 스페인어에는 “미니 문법” 파트가 따로 있어서
원어민 발음으로 단어
미니학습지 스페인어 가격은?
스페인어 미니학습지 베이직 풀세트 (페이퍼+디지털)는 336,000원이고, 디지털 Only 는 할인가: 264,000원 이다.
그런데 메가쿠폰팩? 카카오톡 친추? 뭐 이런 걸 통해서 기간 잘 잡으면 3만원 정도는 할인 받는 것 같다. 난 못 받아서 모른다.ㅠㅠ
미니학습지 카카오톡 친추 하면 5천원 주는 거 겨우 받은 사람 나 ㅠㅠ
그런데 미니학습지는 1+1도 상시하고, 환급원정대도 계속 하는 것 같았다. 날짜만 조금 기다리면 매번 뭔가를 하고 있으니 며칠 눈여겨 봤다가 결제하면 될 듯하다.
미니학습지 스터디미니 홈페이지 https://studymini.com/
미니학습지 더 노트 앱에 대한 소감
내가 미니학습지를 선택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 것이 바로 더노트 앱이었다.
플렉슬 필기 앱과 제휴? 콜라보? 암튼 플렉슬 만든 곳에 같은 회사에서 더노트 앱을 만드는 데 참여했다고 한다. 유명한 필기 앱 안에서 교재와 강의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필기하면서 공부하기 딱 좋은 앱인 것 같아서 결제했다.
미니학습지로 부터 일절 돈 받는 거 없이 내돈내산 학습지 샀으니~
공부를 하면서 솔직한 소감을 매주 그대로 남겨 보겠음!!!!
그건 그렇고… 플렉슬 필기 앱은 돈 주고 구매 했다가 내팽겨 친 앱이었는데… 이렇게 학습지 공부할 때는 또 꽤 괜찮은 거 같네?! ㅋㅋㅋ
결제한 돈은 내일의 내가 갚을테니 1년 동안 열심히 달려보자!!
관련 글 추천
Mondly (먼들리) 외국어 학습 앱 – 40개 이상 다양한 외국어 학습 지원
OkyDoky 외국어 공부 앱 – 지루하지 않은 외국어 공부 가능!